- 2017 년 9 월 iPhone 7S 및 iPhone 7S Plus 출시
- 커브드 스크린이 탑재된 iPhone 8 릴리즈 추정날짜

아이폰 8 출시일은 매년 나오는 루머라 이젠 더이상 신기할 것도 없지만, 최대한 사실을 근거로 추정을 해보도록 한다.

애플은 2012 년 아이폰 5 이후 매년 9 월에 새로운 아이폰을 출시했다. 9 월 아이폰 출시는 꽤 일관된 기록을 가지고 있는 것이다.

 

iPhone 7S 및 iPhone 7S Plus의 경우 기능 업그레이드가 대폭 이뤄져서 9월 정도의 출시를 기대해 볼 수도 있다.

아이폰 8은 최고의 스마트폰 기능을 탑재한채로 그보다는 다소 늦을 것으로 전망된다. 대략 몇개월의 딜레이가 예상된다.
또 다른 소식통으로 부터 iPhone 8 생산이 일정보다 2 개월 늦어 지연 또는 재고 부족으로 늦은 출시가 된다는 것이다.

대략 애플이 9 월 8 일경에 (매년 비슷하게 그랬듯이) 아이폰 출시 행사를 가질 것으로 예상하고 CEO 인 팀 쿡 (Tim Cook)이 공중파 방송을 탄 2주뒤 7S가 선적될 것으로 예상한다.

 

그러나 가장 믿을만한 블룸버그에 따르면, 궁극적으로는 공급 제한 및 파트 부족등으로 인해 환상적인 아이폰 8의 곡면 형 AMOLED 디스플레이의 지연때문이라고 한다.

애플이 OLED 디스플레이 자체에 지문 스캐너를 끼워 넣을 수 있다는 증거도 있다는 둥, 곧이곧대로 받아들기 힘든 루머도 함께 된다.

또한 아이폰 7S와 아이폰 7S 플러스와 동시에 아이폰 8을 재 설계하지 않을 것이라는 소문 역시 계속 돌고있다. 그렇기 때문에 기대하는 9 월 행사는 10 월이나 11 월에나 되야 iPhone 8을 볼 수 있을지 모르겠다.

많은 해외 유튜버들도 아이폰 8 출시일 예상에 열을 올리고 있는 모양새다

(유튜브 영상링크)

+ Recent posts